경영대학원 석사과정

  • 글씨크기확대
  • 글자크기기본
  • 글씨크기축소
  • 인쇄

특징/특전

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의 특징

· 폭 넓고 체계적인 경영학 관련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.
· 이론보다는 사례와 실무 중심의 강의가 진행된다.
· 수업 연한은 2년 6개월 (5학기) 이다.
· 경영학 단일 전공으로 매년 120명을 모집한다.
· 서류전형과 면접구술고사로 합격자를 선발한다.
· 전공필수는 경영전략, 기업재무, 비지니스운영관리, 마케팅관리, 경영정보시스템, 회계와 기업경영, 기업경제분석 7 과목이다.
· 전공선택은 26 과목이 개설될 수 있다.
· 경영대학원 2009년 3월부터 기존의 8개 전공(전략 및 조직관리, 금융전공, 비즈니스운영관리, 마케팅, 회계학, 경영정보학, 무역학, 지역경제학)을 경영학전공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다. 경영학전공의 주된 교육 내용은 경영분야 이론에 관한 교육을 통해 현대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경영자로서 분석력과 관리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을 둔다. 동시에 기업경영실무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에 초점을 둔다.

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의 특전

· 입학과 함께 경북대학교 총동창회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.
· 졸업을 하면 경북대학교 총장 명의의 석사학위증이 수여된다.
· 졸업과 동시에 경북대학교 총동창회의 정회원이 된다.
· 졸업과 동시에 경영대학원 총동창회의 정회원이 된다.
· 졸업생은 경영대학원의 공개강의를 청강할 수 있다.
· 졸업생은 경영대학원의 행사에 초대받을 수 있다.